Home 고객센터 보도자료

보도자료

게시글 검색
미래통합당, ‘3호선 남부 연장, 용서도로 우회도로, SRT 수지ㆍ분당역’ 약속
조광인력 조회수:941 125.188.102.60
2020-03-30 16:02:06
미래통합당, ‘3호선 남부 연장, 용서도로 우회도로, SRT 수지ㆍ분당역’ 약속
 
▲ SRT 모습

미래통합당 경기도당이 용인시 수지구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.

도당은 30일 도당 ‘총선공약개발본부장’ 인 이상일 용인병(수지구) 후보와 함께 ‘일류도시 수지’ 공약으로 4가지를 제시했다. 

우선 지하철 3호선 경기 남부 연장을 강조했다. 지하철 3호선을 수서~판교~수지(동천, 신봉, 성복동)까지 연결, 수지구민의 교통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면서 ‘수지~분당~강남’을 잇는 ‘품격의 생활벨트’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. 

이어 용인~서울 고속도로 대체 및 우회도로 건설이다. 이를 조기에 건설토록 하되, 단기적으로 부분적 차선 확대, 가변 차선 설치 등을 통해 교통 흐름을 개선하는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. 이를 통해 출퇴근 시간대, 심각한 정체현상을 보이는 용인~서울 고속도로로 인한 시민들의 고통을 없애겠다고 다짐했다. 

다음으로 SRT 수지ㆍ분당역 신설도 약속했다. 신분당선 동천역과 지하통로를 연결, 역을 만들어 수지구민이 편하게 고속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.

끝으로 도당은 용인~서울 고속도로 통행료 인하와 신분당선 요금 인하를 통해 가계 교통비 부담을 확 덜겠다는 복안이다. 

댓글[0]

열기 닫기

top